바로가기


울산광역시중구의회

제239회 개회식 본회의(2021.10.12 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울산광역시중구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울산광역시중구의회사무국


2021년10월12일(화) 11시00분 개식


제239회 울산광역시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一. 개 식

一. 국기에 대한 경례

一. 애국가 제창

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一. 개회사

一.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이미경)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미경 지금부터 제239회 울산광역시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김지근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지근 존경하는 22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박태완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가을의 문턱에서 열리는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지난 주말 우리 중구는 외솔 최현배 선생 탄생 127돌을 기념하고 한글창제의 의미를 되새기며 다양한 한글날 기념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한글은 중구의 정체성이자 소중한 문화자산입니다. 무엇보다 외솔 선생님의 가르침을 몸소 실천하며 한글사랑 운동에 앞장서고 계신 박태완 구청장님을 비롯한 중구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올 연말 중구의 한글역사문화특구 지정을 위해 한글사랑운동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는 각 동별 자생단체 회원 및 주민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특히 외솔 최현배 선생 고향인 병영을 지역구로 두고 한글역사문화특구의 성공적 지정을 위해 주민과 소통에 앞장서며 지역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김기환, 문희성 의원님께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지난 6일부터 중구 주민대책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서울 신세계 이마트 본사 앞에서 울산혁신도시부지 내 제대로 된 상업시설 건립을 촉구하는 1인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8년간 울산 시민을 우롱해 왔던 신세계는 울산혁신도시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울산 지역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제대로 된 상업시설을 건립해야 할 것입니다.

중구의회는 앞으로도 신세계의 백화점 건립 약속 이행과 현지법인화 실현 등 혁신도시 상권 활성화와 우리 중구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뜻을 모아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제239회 중구의회 임시회는 22만 구민의 삶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게 됩니다.

특히 다가오는 11월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높이기 위해 계획안 심의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감사 계획이 수립되도록 동료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이 함께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계절의 변화가 무색할 만큼 늦더위가 이어졌던 10월도 중순에 접어들면서 비 소식이 이어지며 본격적인 가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 일교차가 큰 날씨 속 우리 중구민 모두가 건강에 유의하며 행복하고 보람찬 일상을 보내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미경 이상으로 제239회 울산광역시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김지근 의장님께서 제1차 본회의를 주재하시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출석의원(11인)
김지근노세영문희성강혜경박경흠신성봉권태호김기환이명녀안영호박채연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김미경
전문위원이경희
전문위원양경숙
○출석공무원
중구청장박태완
부구청장윤영찬
일자리경제국장노선숙
주민자치국장이상찬
복지환경국장한영필
안전도시국장김종화
의회사무국장김혜경
기획예산실장김영환
의사계장이미경
속기사김주은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