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울산광역시중구의회

제75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2004.09.10 금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울산광역시중구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75회 울산광역시중구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울산광역시중구의회사무국


일시 2004년9월10일(금)

장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실


의사일정

1. 위원장선임의건

2. 부위원장선임의건


심사된안건

1. 위원장선임의건


(13시04분 개의)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75회 울산광역시중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울산광역시중구의회위원회조례 제8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연장자가 그 직무를 대행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본 위원이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위원장선임의건

(13시06분)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선임의건을 상정합니다.

위원 여러분, 위원장 선임에 대하여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병한 위원 지금 임시위원장을 맡고 계시는 안석원 위원께서 경험도 많고 하니까 안석원 위원님이 그대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저는 지난번 제1차 추경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 하신 분이 위원장을 맡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의견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병한 위원 하셨더라도 그대로 하십시오.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예결위원장으로 능력 있고 하실 분이 상당히 많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분을 선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른 좋은 의견 없으십니까?

오병한 위원 다른 위원님은 없으신 것 같습니다. 그대로 하시면 어떻겠습니까?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다른 의견 있으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태완 위원 비밀투표로 해서 뽑으면 안 됩니까? 본회의 장에서.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호선해 주시면 시간관계상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박태완 위원 추천이 들어왔으니까 가부투표 하면 어떻겠습니까?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본인은 지난번예결위원장을 맡았는데 또 이어서 두 번하기가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 하신 분이 여기 위원님 중에 많습니다. 능력도 있고 하니까...

박홍규 위원 하실 분이 없으면, 오늘 또 한 분이 결원인데 최현만 위원님 오시면 나중에 다시 회의를 속개하고, 정회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병한 위원 지금 성원이 되는데 한 사람이 빠졌다고 해서, 꼭 100% 출석해서 회의를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잖아요.

박홍규 위원 추천되신 안석원 위원님도 안 하신다고 하고, 다른 분도 하실 분이 없고 하니까 최현만 위원 참석하시면 나중에 결정하는 것이 어떻습니까?

박태완 위원 누구라도 추천되면 비밀무기명투표로 합시다. 그것이 민주적인 방법 아닙니까?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그러면 위원장선임의건을 투표로 하자는데 대해 동의하십니까?

박홍규 위원 투표로 하더라도 전원이 참석이 된 이후에 하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최현만 위원이 또 예결위원장으로서 상당히 능력이 있으니까 출석시킨 가운데 위원장 선임을 하자는 제의가 들어왔습니다.

위원 여러분 거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의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최현만 위원이 출석할 때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13시13분 회의중지)

(15시01분 계속개의)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제75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만, 이번 2차 추가경정예산안은 상당히 중요한 사업예산이 많습니다.

그래서 위원장을 정말 능력 있고 훌륭하신 분을 선임코자 전 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이 다 모여서 선임코자 했으나 시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최현만 위원과 오병한 위원이 아직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 어떻게 했으면 좋겠습니까? 거기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태완 위원 박태완 위원입니다. 방금 임시위원장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이번 2차 추경은 주민의 소중한 혈세를, 주민들의 숙원을 해결하는 사업들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는데 최선을 다해야 함에도 회의의 벽두부터 위원장 구성조차 되지 않는다는 것은 우리 주민들에 대한 정말 배신행위라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회의가 원만히 빨리 진행이 되어서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해결될 수 있도록 협조를 해 줄 수 있는 역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원장직무대리 안석원 본 임시위원장이 회의를 잘 진행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3시까지 또 기다렸습니다.

특별위원으로 선임이 되었는데 본회의장에는 참석을 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는 아무 사유도 통보하지 않고 참석하지 않은 것은 정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모든 위원이 참석해서 위원장이 선임임 될 때까지 산회를 선포하고 합니다.

여러분 어떻습니까?

(「동의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모두 동의하였므로 다음 회의는 9월 13일로 정하고자 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07분 산회)


○출석위원 (6인)
안석원오병한임인도최현만
박태완박홍규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손중익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