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울산광역시중구의회

제2회 개회식 본회의(1997.08.04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울산광역시중구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2회 울산광역시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울산광역시중구의회사무국


1997년8월4일(월)오전 11시00분


제2회 울산광역시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이강배)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강배 지금부터 제2회 울산광역시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무열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전나명 부구청장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울산광역시교육위원의 추천과 각종 조례안을 개정하고 지방자치법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집행기관의 행정사무처리상황을 보고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모든 안건들을 내실 있고 심도 있게 다루어 밝고 건강한 지방화 시대를 열어 가는데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100만 울산 시민의 염원인 울산이 광역시로 승격됨에 따라 명실상부한 자치구로서의 중구가 탄생하였습니다.

지방화 시대는 바로 주민자치요, 생활자치시대입니다. 집행기관의 보다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사고와 보다 능동적인 실천력이 강조되고 성숙한 민주 행정절차가 뒷받침되는 가운데 의회와 집행기관의 상호 보완적인 지원, 조정은 물론 동반자적인 협력을 이루어갈 때 지역은 발전되고 시민의 삶의 질은 향상되어 갈 것입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 우리가 추천하게 될 울산광역시 교육위원은 울산시민으로 하여금 훌륭하고 덕망 있는 분으로서 백년대계의 울산광역시 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분이 추천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100만 시민의 염원인 광역시 승격과 더불어 탄생한 우리 중구의회는 의원으로서의 본분을 충실히 수행하여 신뢰받는 의회상의 구현과 자치 중구발전의 지평을 열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중구가 각급 분야에서 다른 구·군청에 비하여 볼 때 울산광역시의 핵으로써 항상 전통과 긍지를 갖고 선진 행정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이 기회를 통하여 집행기관 간부공무원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당부 드립니다.

특히, 울산광역시 중구 부구청장님께서는 구청장을 대리하는 막중한 위치에서 보다 발전적이고 살기 좋은 중구를 위해 힘써 주시고 의회와 성숙된 협력체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오늘 제2회 울산광역시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의원 여러분의 왕성한 의정활동과 더불어 가정에 평온과 영광이 있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강배 이상으로 제2회 울산광역시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